TOP
Image Alt

시어터플러스

[SPECIAL] THEATRE CALENDAR 2020_④서울돈화문국악당

THEATRE CALENDAR 2020

새해가 밝았다공연예술계도 새로운 소식들과 함께 밝게 떠올랐다이제 2020년 달력을 펴고 우리의 심장을 뛰게 할 공연에 동그라미를 칠 차례다.
editor 이민정


서울돈화문국악당

우리 전통의 멋을 쉽고 편안하게 

우리 음악을 알고 그 가치를 전하는 서울돈화문국악당이 색다른 공연으로 새해의 문을 연다바로 참여형 콘서트 <당신의 팔자를 살리는 음악시즌 2! 사주팔자 해설을 비롯해 오행((), (), (), (), ())에 힘을 싣는 맞춤형 전통음악을 선곡하여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고더불어 2020년은 실력 있는 예술가와 단체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더 새롭고 더 재미있게 다가갈 예정이다.
 
2019년 첫 공연 당시 전회 매진을 이루며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바 있는 <당신의 팔자를 살리는 음악>은 전통음악의 파격적인 무대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경기민요 소리꾼 이희문이 무대를 이끈다이희문은 KBS TV 프로그램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 음악 큐레이터 ‘오방신’으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미국 공영라디오 NPR의 간판 음악 프로그램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Tiny Desk Concerts)’에 한국 뮤지션 최초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소리꾼이다전통민요의 다양한 시도로 대중에게 주목받는 만큼 이번 공연에서는 진행과 더불어 객석의 흥을 돋우는 민요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년운세풀이는 <명의>, <EBS 초대석등을 제작하고 30여 년간 명리학을 공부해 온 전 EBS PD 장도훈이음악은 창작과 전통을 넘나드는 탄탄한 연주의 ‘음악동인 고물’이 맡아 운세를 틔워주는 우리 소리를 전한다.

 


2020 서울돈화문국악당 캘린더


*기사의 저작권은 ‘시어터플러스’가 소유하고 있으며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무단 편집 및 재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 스크랩 시, 반드시 출처(theatreplus.co.kr)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기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