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Image Alt

시어터플러스

의리의 형제들_뮤지컬 <영웅본색>

의리의 형제들

 

 

홍콩 누아르 영화의 세대라면, 아니 홍콩 누아르의 진수가 궁금한 이들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뮤지컬 <영웅본색>.



뮤지컬 <영웅본색>의 원작 영화는 홍콩 느와르 장르의 시초이자 정점으로 일컬어지는 수작이자 1986년 홍콩 금상장영화제 작품상, 남우주연상 수상, 1987년 대만 금마장영화제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하며 1994년부터 7년간 홍콩 흥행영화 매출 1위를 독식한 시대의 명작이다. 의리와 배신이 충돌하는 홍콩의 뒷골목에서 살아가는 송자호, 송자걸, 마크라는 세 명의 인물의 서사를 통해 진정한 우정, 가족애와 같은 삶의 본질적인 가치를 담아냈다.

한국 뮤지컬 사상 초유의 흥행작이자 국내외에서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벤허> 등을 빚어내며 명실상부 뮤지컬계 최고의 황금 조합으로 꼽히는 왕용범 연출과 이성준 작곡가의 2019년 신작인뮤지컬 <영웅본색>은 또 한번의 흥행 신화를 일궈낼 수작으로 일찍이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뮤지컬 <벤허>에서 실제 크기의 전차를 무대에 올리는 등 그간 혁신적인 무대연출로 극찬 받은 왕용범 연출은 이번 작품에서도 한 편의 영화를 연상시키는 놀라운 무대 연출을 선보일 전망이다. 1,000장이 넘는 LED 패널을 무대 전방위에 설치한 점이 가장 눈에 띈다. 배우의 동선과 시점에 따라 유기적으로 변화하는 인터렉티브 방식의 영상을 무대 위를 가득 메운 최첨단 기술을 도입한 LED 패널을 통해 송출함으로써 관객으로 하여금 한 편의 영화를 감상하는듯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실제 특수 효과 등을 대거 도입해 원작 영화의 백미로 꼽히는 화려한 액션 씬을 무대 위로 오롯이 옮겨와 관객의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전망이다.


음악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관람 포인트로 꼽힌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벤허> 등에서 강렬한 선율로 관객을 전율케 한 이성준 작곡가는 이번 뮤지컬 <영웅본색>에서 원작 OST를 비롯,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화음이 돋보이는 웅장한 스케일의 넘버부터 팝과 락 장르를 도입한 대중적 코드를 지닌 다채로운 장르를 품은 넘버는 관객들에게 가슴 묵직한 감동을 전달한다. 유준상, 임태경, 민우혁, 한지상, 박영수, 이장우, 최대철, 박민성 등 압도적인 캐스팅 라인업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ATTENTION, PLEASE
뮤지컬 <영웅본색>
기간 2019년 12월 17일-2020년 03월 22일
시간 20:00(화.목.금)ㅣ15:00 20:00 수ㅣ 14:00 19:00 주말 및 공휴일 (월요일 공연없음)
장소 한전아트센터
가격 VIP PLUS 14만원ㅣVIP석 14만원ㅣR석 12만원ㅣS석 9만원ㅣA석 7만원
문의 02-358-5811

*기사의 저작권은 ‘시어터플러스’가 소유하고 있으며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무단 편집 및 재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 스크랩 시, 반드시 출처(theatreplus.co.kr)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기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