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17 Apr, Saturday
8° C
TOP
Image Alt

시어터플러스

광주에 핀 문화 예술_광주시문화재단

광주에 핀 문화 예술

광주시문화재단이 남한산성아트홀과 함께 출범 소식을 알렸다.


지난 2018년 시작해 계획 수립 2년여 만에 설립된 광주시문화재단은 ‘지역민의 문화 향유’와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 구현’을 목표로 내세웠다. 경기 동남부 문화예술의 새로운 구심점이 되어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폭넓고 다양한 우수공연과 문화예술 사업을 유치할 계획. 앞으로 남한산성아트홀, 문예회관 등 문화기반시설을 관리하고 문화정책을 수립하며, 문화예술 공모사업, 문화예술 축제 및 행사, 생활문화 활성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광주시문화재단과 함께할 남한산성아트홀은 1,038석 대극장과 270석 소극장이 자리해 있어 관객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수 있다. 그동안 창작뮤지컬 <해공> 또는 국립오페라단과 함께한 <오페라 하이라이트 콘서트>와 같이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무대에 오른바. 광주시문화재단과 함께 발맞춰 걸으며 더욱 풍요로운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사의 저작권은 ‘시어터플러스’가 소유하고 있으며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무단 편집 및 재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 스크랩 시, 반드시 출처(theatreplus.co.kr)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기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