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Image Alt

시어터플러스

너의 목소리가 보여_연극 <킹스 스피치>

너의 목소리가 보여

 

영국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왕조지 6그의 콤플렉스 극복기가 시작된다.

 


 

 

 

 

 

영화로 익숙한 <킹스 스피치>가 연극으로 찾아온다콜린 퍼스에게 83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남우주연상을 선물했던 작품영화로 먼저 관객들과 만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이 작품이 한국 무대에 오른다연극으로는 2012년 영국에서 초연된 이후 독일미국 등에서 꾸준히 공연된 바 있다국내 관객들과 처음 만나게 되는 이번 공연은 올해 연극 <렁스><마우스피스><아들등 신작을 발표한 연극열전이 준비했다이전 작품들에 이어 또 한 번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야기의 중심에 서는 인물은 조지 6세다조지 5세가 서거한 이후본의 아니게 왕위에 오르게 된 둘째 왕자 버티’. 그는 제2차 세계대전을 앞두고 세기의 선동가 히틀러에 맞서야 하는 무거운 짐을 지게 된다하지만 말더듬증이라는 언어 장애를 가지고 있는지라 선뜻 국민들 앞에 서기가 쉽지 않다무수한 치료법의 실패로 지친 버티를 찾아온 언어치료사 라이오넬두 사람은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말더듬증을 치료해나간다책임을 다하기 위해 자신의 치부를 드러낸 버티와 그에게 끊임없이 용기를 주는 라이오넬은 계층을 뛰어넘어 진정한 우정과 위로를 전한다.

이번 초연의 연출은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연극 <환상동화><프라이드등 따뜻한 감성의 작품을 만들어낸 연출가 김동연이 맡았다작품의 각색은 연극 <더 헬멧><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의 지이선 작가가 참여해 한국 관객들이 더욱 공감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펼쳐낸다언어 장애를 극복해나가는 버티 역에는 박정복조성윤이 함께하며 언어치료사 라이오넬 로그는 서현철박윤희가 연기한다여기에 이선주양서빈정원조최명경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Attention, please
연극 <킹스 스피치>
기간 2020년 11월 28일-2021년 2월 7일
장소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
가격 R석 6만원 | S석 4만원
출연 서현철 박윤희 박정복 조성윤 이선주 정원조 최명경 양서빈
문의 02-766-6007

*기사의 저작권은 ‘시어터플러스’가 소유하고 있으며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무단 편집 및 재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 스크랩 시, 반드시 출처(theatreplus.co.kr)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기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