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Image Alt

시어터플러스

신라의 달밤_뮤지컬 <풍월주>

신라의 달밤

아련하고 간질간질한 감성이 그리운 자, <풍월주>로 오라.



깊은 감성으로 무장한 뮤지컬 <풍월주>가 다시 찾아왔다. 2011년 CJ문화재단의 신인 공연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이후 2012년 초연을 거쳐 지난 2018년 네 번째 시즌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대학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번 공연은 극장의 크기를 줄여 특유의 감성을 더욱 진하게 전한다.

작품은 신라 시대의 남자 기생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눈길을 끈다제목이기도 한 풍월주(風月主)’는 신분이 높은 여자들을 접대하는 운루의 남자들을 지칭하는 명칭으로바람과 달의 주인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실제 역사 속에서 풍월주는 <동국통감><삼국사절요등에 등장하지만뮤지컬 속 설정과는 달리 화랑도의 우두머리로 설명된다작품은 풍월주라는 명칭에 상상력을 더하여 운명의 소용돌이 속 비극적인 인물로 탄생시켰다여기에 전통 악기와 서양 악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악을 더했다애절한 사랑 이야기와 서정적인 음악이 만나 시너지를 터뜨릴 때관객들은 속수무책으로 극 속에 빨려 들어간다.

운루에서 가장 인기 있는 ’ 역에는 초연부터 참여해온 이율이 돌아왔으며 뮤지컬 <그리스>로 성공적인 데뷔를 치른 이석준이 합류한다열의 마음을 빼앗은 친구 사담’ 역은 새로운 캐스트로 채워진다뮤지컬 <쓰릴미> <데미안등 착실하게 성장하고 있는 김현진과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브라더스 까라마조프등으로 대학로의 대세 배우로 자라난 박준휘연극 <환상동화>로 눈도장을 찍은 백동현이 참여한다천하를 가진 신라의 여왕이지만 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은 얻지 못한 진성여왕은 지난 시즌 강인한 군주의 모습을 보여준 문진아와 함께 전성민이 캐스팅되어 관객들을 만난다.

 

ATTENTION, PLEASE
뮤지컬 <풍월주>
기간 2020년 5월 27일-2020년 8월 2일
시간 화-금 20:00 | 주말·공휴일 15:00 18:30
장소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
가격 R석 6만6천원|S석 5만5천원 | A석 4만4천원
문의 070-7724-1535

*기사의 저작권은 ‘시어터플러스’가 소유하고 있으며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무단 편집 및 재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 스크랩 시, 반드시 출처(theatreplus.co.kr)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기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