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Image Alt

시어터플러스

코미디 장인이 총출동_연극 <톡톡>

코미디 장인이 총출동

 

당신에게는 어떤 강박증이 있나요연극 <톡톡>은 복잡한 도시에서 밥 벌어 먹고 사는 이들이라면 공감할 다양한 강박증 환자들의 웃음유발 이야기다.


2018년 공연 사진

 

 

연극 <톡톡>은 프랑스의 작가 겸 배우이자 TV쇼 진행자인 로랑 바피(Laurent Baffie)가 쓴 작품으로뚜렛증후군계산벽질병공포증확인강박증동어반복증대칭집착증 등 각기 다른 강박증을 가진 6명의 환자들이 강박증(Troubles Obsessionnels Compulsifs, TOC) 치료의 최고 권위자인 스텐 박사에게 진료를 받기 위해 모이면서 벌어지는 해프닝들을 유쾌하게 담고 있다. 2005년 프랑스 파리 초연 이후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연장을 거듭하며 무려 2년 반 동안 공연되었는데 이후 스페인아르헨티나멕시코 등 세계 곳곳에서 각 1,000회 이상 공연되며 1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고, 2006년 프랑스 최고 연극상인 몰리에르 상의 영예를 안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 받았다.

국내에서는 코미디 감각이 탁월한 배우들의 호연까지 더해져 2016년 초연 이후웰메이드 코미디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대학로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하였고주말 데이트 관객부터 기업 문화 회식까지 관객 저변을 확대하며남녀노소 누구나 웃고 즐길 수 있는 대표 코미디 연극으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 공연 사진

지친 일상에 퍼지는 해피 바이러스

본인의 의도와 상관 없이 시도 때도 없이 욕이 튀어나오는 뚜렛증후군 환자 프레드’ 역에는 박상종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코믹연기로 독보적인 프레드를 만들어 낸 서현철안정된 연기력으로 모든 캐릭터와 최고의 합을 선사하는 최진석이 맡았다보고 듣는 모든 것을 숫자로 계산해야 직성이 풀리는 계산벽 벵상’ 역에는 무대 위 존재만으로도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김진수역할과 상관없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온 씬스틸러 황만익이 이번 시즌에서도 함께한다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세균으로 보이는 질병공포증의 블랑슈’ 역에는 정수영유지수김유진이 연기한다. ‘전기수도열쇠…’라는 얘기만 들어도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 확인강박증 마리’ 역으로는 송영숙한세라김아영이 출연하여서로 다른 매력의 보여준다.  모든 말을 두 번씩 반복해야만 하는 동어반복증 ‘릴리’ 역에는 문진아노수산나강연정이 트리플 캐스팅되었다바닥에 그려진 선 때문에 진료실에 들어오는 것조차 쉽지 않은 선공포증무엇이든 대칭을 맞춰야 마음이 편안해지는 대칭집착증의 ‘’ 역에는 유제윤오정택이 극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2018년 공연 사진

ATTENTION, PLEASE
연극 <톡톡 TOC TOC>
기간 2019년 11월 21일-2020년 2월 9일
시간 평일 20:00ㅣ주말 및 공휴일 15:00 18:00(월요일 공연 없음)
장소 대학로 티오엠 2관
등급 만 13세 이상  
가격 전석 4만5천원
문의 02-766-6007

*기사의 저작권은 ‘시어터플러스’가 소유하고 있으며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무단 편집 및 재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 스크랩 시, 반드시 출처(theatreplus.co.kr)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기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