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Image Alt

시어터플러스

왕은 누구인가_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왕은 누구인가

 

한 명은 왕이 되고 또 다른 한 명은 철가면을 쓴 채 지하감옥에 갇혀야만 했던 쌍둥이 루이 14세의 이야기. 뮤지컬 <아이언마스크>.


 

 

과거 프랑스 왕실에는 쌍둥이가 태어나면 한 명은 왕위를 계승하고 다른 한 명은 철가면을 씌워 지하감옥에 영원히 가두어 버리는 법이 있었다. 1600년대 파리, 프랑스 왕실에 쌍둥이가 태어난다.
왕위를 계승한 루이 14세는 굶주린 백성들을 외면한 채 전쟁을 일삼고 향락에 빠져 살지만 철가면을 쓴 쌍둥이 형제 필립은 지하 감옥에 갇혀 생사를 알 길이 없다. 한편 은퇴한 삼총사는 각자 조용한 여생을 보내고 있다. 아라미스는 신부로서, 포르토스는 인생을 즐기고 있으며, 아토스는 아들 라울에게 기대를 걸며 평범하게 살고 있다. 반면 달타냥은 왕의 경호대장으로 바쁘게 생활한다. 루이 14세의 난폭한 정치는 이들을 한자리로 모이게 한다. 아라미스, 아토스, 포르토스, 달타냥은 한자리에 모여 왕을 제거할 계획을 세우지만 달타냥은 왕의 경호를 맡은 사람으로서 끝내 거부한다.

뮤지컬 <아이언마스크>는 <몬테크리스토 백작>, <삼총사>의 원작자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으로 1998년 영화로도 대성공을 거뒀던 작품이다.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아이언마스크>는 동유럽 최고의 창작진이 합심해 만든 작품으로 지난해 국내에서 첫선을 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주요 캐스팅 라인업

 

탐욕적이며 독선적인 프랑스의 왕 루이와 루이의 쌍둥이 동생이라는 이유로 철가면을 쓴 채 지하 감옥에 갇혀있는 필립 1인 2역에는 뮤지컬 <삼총사>, <아이언마스크>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사랑받은 산들(B1A4), 뮤지컬 <메피스토>에서 떠오르는 신예로 활약을 보인 노태현이 캐스팅되었다. 이어 옴므파탈적인 매력과 탁월한 가창력을 지닌 가수 김동한이 뮤지컬 배우로 변신을 시도하며, 뮤지컬 데뷔 무대로 선다. 왕실총사 대장으로 정의감 넘치는 캐릭터의 달타냥 역에는 <삼총사> <잭더리퍼> <프랑켄슈타인> 등에서 몰입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무대 장인임을 입증한 이건명, <엑스칼리버> <마리 앙투아네트> <지킬 앤 하이드>에서 감성 짙은 연기와 카리스마를 뽐낸 김준현이 분한다. 삼총사의 리더이자 아들 라울을 향한 부성애를 보여주는 아토스역은 <드라큘라> <잭더리퍼> <삼총사>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무대를 장악해온 신성우, <노트르담드 파리> <안나카레니나> <서편제>에서 매력적인 보이스와 안정감 있는 전달력으로 캐릭터를 구현해온 서범석이 맡는다. 삼총사 은퇴 후 세실과 함께 행복한 여생을 보내고 있는 포르토스역은 뮤지컬 <드라큘라> <메피스토> <잭더리퍼>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성한 성량으로 무대를 이끈 김법래, <삼총사> <몬테크리스토> <용의자 X의 헌신>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감초 역할을 맡아온 장대웅이 캐스팅되었다. 세상이 바뀌길 염원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아라미스 역은 <팬텀> <오페라의 유령> <모차르트>에서 베테랑 연기파 배우로 호평을 얻은 윤영석, <팬텀싱어> 출신의 풍부한 성량의 소유자 박상돈이 발탁되어 눈길을 끈다.

Attention, Please
뮤지컬 <아이언마스크>
기간 2019년 11월 23일-2020년 1월 26일
시간 20:00(화.목.금)|16:00 20:00 수|15:00 19:00 토|14:00 18:00 일.공휴일 (윌요일 공연 없음)
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가격 VIP 14만원|R석 12만원|S석 8만원|A석 6만원
문의 1577-3363


*기사의 저작권은 ‘시어터플러스’가 소유하고 있으며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무단 편집 및 재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 스크랩 시, 반드시 출처(theatreplus.co.kr)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기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