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Image Alt

시어터플러스

도전, 대학로 유튜버!_뮤지컬<팬레터><그림자를 판 사나이>

도전, 대학로 유튜버!

 

끼 많은 배우들이 유튜버가 된다면 어떤 콘텐츠를 만들까벌써부터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고 싶어진다.
editor 
김은아

 


지혜근 
CH. 뮤지컬배우의 육아일기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뮤지컬배우 지혜근의 육아일기입니다초등학생유치원생 두 남매와 함께 하는 저의 일상을 담아 볼 생각입니다첫 시간은 역시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연습실에 놀러온 남매와 뮤지컬배우 아빠의 이야기로 꾸며지겠죠?

김찬호
CH. 야나두잘 뽑아!
인형 뽑기 마스터가 되기 위한 여정을 담은 아주 진지한 다큐멘터리 채널입니다전국을 돌며 각 지역의 인형 뽑기 기계를 마스터하고인형 뽑기의 달인이 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첫 번째 콘텐츠에서는 인형을 잘 뽑기 위해 컨트롤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해 가장 먼저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여은
CH. 아아응답하라
과거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들을 모아 저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르는 커버 채널을 만들고 싶어요제일 먼저 불러보고 싶은 노래는 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인 님은 먼 곳에입니다워낙 명곡이라 이미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하기는 했지만 여은만의 스타일로 꼭 한 번 불러보고 싶어요

장지후
CH. ..
마음 피난처 아름드리 나무의 줄임말인 채널 마피아를 통해 지치거나 상처 받은 사람들에게 힐링과 위로를 전하며 치유의 시간을 선물하는 영상을 찍고 싶어요귀뚤귀뚤 귀뚜라미 소리가 나는 늦가을 즈음모닥불을 피워놓고 누군가의 고민이 담긴 쪽지들을 읽어줄 겁니다그리고 고민 상담이 끝나면 그 쪽지를 모닥불에 던지는 것으로 고민을 해결해주고 싶어요.


 

최민우
CH. 깸지
채널 깸지는 캠핑 일지의 줄임말이에요제가 자주 가는 캠핑장 소개와 함께 캠핑을 3000% 즐길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채널을 만들고 싶어요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캠핑하기에 딱인 장소를 찾아 전국 방방곡곡을 나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첫 번째 영상에는 평소 자주 찾는 바다에서 힐링을 하는 제 모습을 담고 싶어요공연을 쉬는 날인간 최민우는 무엇을 하는지어떻게 휴일을 즐기는지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조형균
CH. 밤비
제가 키우는 강아지 라이아요밤비와 함께 만드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어요이 친구들과 전국 여행을 다니면서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은 물론반려견과 함께 여행할 때 꼭 알아야 할 좋은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고 싶습니다채널의 주인공은 강아지 세 마리인 만큼 탄생 비화 같은 소소한 TMI도 알려주면서요!
 
전예지
CH. 예지금뭐해?
예지금뭐해?’는 집안일 루틴과 저의 여가 시간을 담은 일상 브이로그예요제가 집에 있는 걸 좋아하는 집순이이기도 하고정말 집안일하는 걸 좋아하거든요아무래도 예지금뭐해?’의 첫 영상은 빨래 삶기와 청소하기가 될 것 같아요!
 
조남희
CH. 남희와 떠나는 분홍풍선 여행
공연이 없는 월요일작품을 마친 뒤의 허전한 시간을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동료 배우들에게 그 방법을 알려주는 채널입니다아마도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먹거리볼거리 가득한 여행기가 주를 이룰 것 같아요가장 먼저 다룰 주제는 건강한 휴식을 제공할 가을날의 경의선 지하철 여행이에요공연장과 다양한 전시물이 있는 상암동 문화비축기지에 갈 거예요그 다음 종점인 문산으로 이동해 삼거리 부대찌개집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할 겁니다.
 

 

이승현
CH. 좋은 게 좋은 것
저는 보기 좋은 것맛있는 것재미있는 것– 그러니까 세상의 모든 좋은 것만 찾아 다니면서 경험해보고 소개하는 방송을 하고 싶습니다지극히 저만을 위한 방송이죠하하첫 번째 영상으로는 제 아들을 데리고 오로라를 보러 가겠습니다.

백형훈
CH. 강하야 놀자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힐링 예능 채널을 만들어보고 싶어요사실 저는 이미 제 활동을 담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저작권 등의 문제로 영상 제작이 쉽지 않더라고요반려동물을 위한 콘텐츠인 만큼 영상을 만들면서 제 반려견인 강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가끔 집에서 연습을 할 때 강하를 상대로 연기를 하곤 하는데그런 장면을 영상으로 남긴다면 재미있지 않을까요편한 마음으로 미소를 띄우면서 볼 수 있는 채널을 만들고 싶어요.

소정화
CH. 라디오튜브
유튜브를 즐겨보는 편은 아니지만 저만의 채널을 개설한다면시 한편을 낭송하거나제가 읽으면서 밑줄을 쳐 놓은 책의 한 구절을 읽어주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제가 좋아하는 책과 작가를 소개하고또 구독자들에게 추천도 받고요어떤 날은 영화의 명장면 속 명대사를 읽어보기도 하고요우표가 붙어있는 편지로 사연신청곡을 받아 이야기를 나누는 라디오 감성이 담긴 영상을 만들고 싶어요그럼 결국 이것은… 보이는 라디오?

김수연
CH. 수자매채널
자매는 평생 친구라는 말이 있죠특히 저와 제 동생은 정말 친하거든요유튜브를 통해 저희 자매의 일상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만들어서 공유하고 싶어요저는 사람들에게 메이크업과 네일아트를 해주는 것을 좋아하고동생은 중국어와 일본어를 잘하는 편이에요안 그래도 요즘 동생에게 중국어로 ASMR 채널을 운영해보라고 꼬시는(?) 중인데, ‘수자매채널은 생각만 해도 아주 시끌벅적한 채널이 될 것 같네요!

 


김히어라
CH. 대본 읽어주는 배우
사실 저는 유튜브 채널 론칭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저는 대본을 읽어주는 채널을 만들고 싶어요. 고전문학부터 대중적이지 않은 창작물까지 배우들이 재미있게 읽어주면 많은 분들도 가볍고 편하게 들을 수 있을 테니까요. 또 본공연으로 올라가지 못한 창작공연이나, 오랫동안 공연되지 않아 아쉬운 작품의 넘버를 불러주는 채널, 공연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채널도 만들고 싶어요. 하고 싶은 게 많네요!

장민수
CH. 뮤지컬 A to Z
하나의 작품이 무대에 올라 관객 여러분들을 만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담아내는 채널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작품을 만들면서 크리에이티브팀과 배우들이 함께 회의를 하고대본이 장면으로 살아나는 단계들그 과정에서 감동과 재미와 아픔 등 여러 감정을 느끼게 되고또 많은 에피소드가 생겨나거든요이 과정을 함께 공유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대신 극의 스포일러가 다분히 포함될 수 있으니공개 시점은 공연이 막을 내리기 일주일 전 정도가 좋겠네요!

권동호
CH. 김환태의 평론맨
<팬레터속 냉철한 엘리트 평론가인 김환태처럼 세상 모든 것을 평론하는 채널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얇고 넓은 지식으로 의뢰가 들어오는 모든 것그야말로 세상 모든 것을 평하는 거죠일단 첫 번째 시간은 뮤지컬 <팬레터>로 시작하고 싶어요초연 당시의 쇼케이스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이번 공연을 올리기까지 초연재연삼연을 모두 평론하는 겁니다게스트도 벌써 정해놓았어요배우 양승리와 손유동씨죠캐릭터들의 탄생비화와 무대 뒤의 에피소드까지 포함하는 <팬레터특집기대되지 않나요?

문성일
CH. 핫도그(feat. 쿠킹호일)
저의 반려견 호일이와 함께하는 반려견을 위한 요리 채널을 만들고 싶어요. 인간도 100세 시대인데 반려동물이라고 100세까지 살지 말라는 법은 없잖아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행복하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한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기! 그중에서도 첫 번째인 잘 먹기 프로젝트로,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한 음식 만들기를 선보이고 싶습니다. 

 


*기사의 저작권은 ‘시어터플러스’가 소유하고 있으며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무단 편집 및 재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 스크랩 시, 반드시 출처(theatreplus.co.kr)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기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